경상북도 안동시, 영주시, 영천시, 상주시, 문경시, 영덕군, 울릉군 청년들은 최대 1,5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상북도에서는 지역의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을 실시하는데요. 6월 2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조건에 부합하는 분들은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인퐁 포인트 :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 왜 중요한가요?
✔️ 연령, 거주지 요건을 갖춘 청년이라면 1인당 최대 1,5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 일반운영비, 상품화개발비, 임차료, 홍보비 등에 쓸 수 있는 지원금과 사업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도 받을 수 있어요!
✔️ 6월 28일까지 접수 중이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오늘 인퐁과 함께 알아볼 내용
경북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 신청 대상은?
📍 경상북도 내 다음 지역에 살고 계신가요?
공고일 전일 기준으로 안동시, 영주시, 영천시, 상주시, 문경시, 영덕군, 울릉군 중 한 곳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 만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청년이신가요?
1984년 1월 2일부터 2005년 1월 1일 사이에 출생한 분들이 대상입니다.
👥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팀으로 참여할 경우 공동대표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며, 부득이한 경우 대표자 1인이 남은 1명을 고용하는 형태로 고용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 지역마다 모집인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총 10명을 모집하며 안동시 1명, 영주시 2명, 영천시 3명, 상주시 1명, 문경시 1명, 영덕군 1명, 울릉군 1명을 모집합니다.
❌ 다음 조건에 해당하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정부나 지자체의 다른 창업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경우
- 현재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단, 협약 체결일로부터 1개월 내 폐업 가능한 경우 예외)
- 직장생활이나 학업을 지속할 계획이 있는 경우
- 경북경제진흥원의 다른 창업 관련 지원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경우
경북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 지원 내용 및 혜택은?
💰 최대 1,5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1인 기준 1,500만원을 1년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일반운영비, 상품화개발비, 기자재임차료, 공간 임차료, 홍보비 등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교육 및 멘토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정착 및 사업화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사업 참가자는 반드시 최소 16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 판로지원 및 사후관리도 지원합니다
지역사회 및 민간 자원 연계, 다양한 판로지원,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합니다.
경북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 신청 방법은?
⏰ 6월 28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4년 6월 17일(월)부터 6월 28일(금) 17: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수 가능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둘러서 신청하세요.
📧 이메일 접수만 가능합니다
이 사업은 온라인을 통한 이메일 접수(gepa02@gepa.kr)만 가능합니다. 신청서를 접수할 때 이메일 제목은 [뿌리내림]-[신청지역]-[팀명]으로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 서류를 빠짐 없이 제출해야 합니다
사업신청서, 지역자원조사 계획 및 결과보고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 7월 23일에 합격자가 발표됩니다
서류심사, 대면심사, 최종선정 과정을 거쳐서 7월 23일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됩니다.
경상북도의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창업과 지역 정착을 돕는 좋은 기회입니다. 최대 1,5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다양한 교육, 멘토링 지원은 여러분의 창업 성공을 위한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6월 2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므로 관심 있는 청년들은 서둘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청년경제지원팀(☎ 054-476-5369, 054-995-9944)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